본문 바로가기

발전산업계 소식

서부발전, ‘배출권거래 전문가 포럼’ 개최

한국서부발전(사장 조인국)은 발전에너지업종 온실가스감축연구회 주관사로서 8월 30일 오크우드 코엑스센터에서 ‘배출권거래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지속가능경영원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발전에너지업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민간발전사를 포함한 발전사 관계자와 해당분야 전문가와의 의견교류를 위한 장으로 채워졌다.

먼저 김진효 THE ITC 팀장의 주제발표를 통해 2015년 배출권거래 이행실적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시장을 전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효선 극지연구소 박사의 사회로 김정인 교수(중앙대), 유종민 교수(홍익대)와 발전사가 참여한 패널 토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배출권거래의 시장기능과 제도운영 관점에서 발전에너지업종의 위치 및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토의했다.

향후 발전에너지업종 온실가스감축연구회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기술 및 저탄소 경영에 대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주관사인 서부발전은 기후변화 대응위원회를 구성하고 ▲온실가스 정책 ▲배출권 거래 ▲감축기술 분야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배출권거래 활성화는 물론 친환경·저탄소경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