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전산업계 소식

한국서부발전, 대한석탄공사와 감사업무 협약체결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이송규)은 2월 16일 서부발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대한석탄공사(상임감사 황천모)와 감사활동 상호협력과 지원을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분야 업무 협업을 통해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청렴도를 제고 하고자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앞으로 감사정보 교류, 교차감사 인력파견 등 상호 감사업무를 지원하고, 반부패·청렴시책 공유와 워크숍 공동 개최 등 감사기법을 상호 공유할 계획이다.

서부발전 이송규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한 서부발전과 2014년도 외부청렴도평가 1등급을 달성한 석탄공사간에 상호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자”며,“이를 바탕으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기업상을 정립해나가자”고 강조했다.

서부발전은 상호보완적 위치에 있는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지금까지의 성과와 노력에 안주하지 않고, 자체 감사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비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미래지향적 감사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마치고 설 명절을 맞아 사단법인 아름다운 희망공동체와 공동으로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4000kg) 전달 행사를 가졌다. 특히, 올해 서부발전 본사 이전 예정지역인 충남 태안에서 수확한 쌀을 전달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