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력산업계 소식

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 5년 연속 1위 선정

한전KPS가 공기업 최초로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한전KPS(사장 최외근)는 9월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12년 1위에 선정된 이후 5회 연속 수상이다.

한전KPS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매출 대비 약 5%의 연구개발 투자로 로봇 자동화기술 등 첨단기술을 확보해 국내외 정비기술을 선도하고, 고품질 책임정비를 통해 국내 발전설비 이용률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한전KPS는 고객과 상생하는 품질활동으로 ‘전문가적 무한감동 서비스 제공’이란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설정해 고객응대 서비스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 고객자문위원회, 고객합동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과 정기적인 고객 소통채널 운영으로 고객 요구를 실시간 해결함으로써 고객가치 향상에 노력 중이다.

최외근 한전KPS 사장은 “발전설비 전시장이라고 불릴 만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력설비가 들어와 있는 우리나라 현실을 감안할 때 한전KPS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정비 기술자립도는 우리의 긍지이자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전력설비 가동률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과 주주 이익 극대화는 물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