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단체 소식

KTC, 이노비즈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원장 최갑홍)은 5월 19일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와 협약을 맺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KTC 군포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시험·인증 분야의 기술협력 및 공동 연구개발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갑홍 KTC 원장과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KTC는 시험검사 설비 및 시험개발에 관한 기술지원 등을 이노비즈 기업에게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노비즈 기업이 KTC에 시험인증 신청시 수수료 할인(이노비즈 기업 10%·회원사 20%)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이노비즈 기업의 전문성 향상을 제고하는 한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협약식 체결 이후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들은 KTC 연구원 투어에 나섰다. 이들은 고객지원센터·10m 챔버·신뢰성센터·중전기센터 등의 시험소 내부에 직접 들어가 설비 및 시험현황을 살펴봤다.

최갑홍 KTC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 기업에 시험수수료 감면은 물론 시험검사 및 시험개발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이노비즈 기업의 성장지원과 시험인증서비스 산업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