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전산업계 소식

동서발전, 협력회사에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지원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10월 15일 울산 본사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지오네트(대표 권영민) 등 8개 협력회사가 참석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동서발전 민간 협력사인 가람산전, 나다, 제스엔지니어링, 지오네트, 파워닉스, 포미트, 홍성정공, 아이티공간이 KSR 인증원으로부터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았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 발전공기업 최초로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올해 4월에는 ‘청렴 윈-윈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아울러 동서발전과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민간 협력사가 함께 반부패경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인증 획득을 지원했다.

인증서를 받은 협력사 관계자는 “동서발전에서 반부패경영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인증 추진경험이 있는 사내 전문인력을 활용해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해줘서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KSR 인증원 관계자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은 가장 최신의 국제표준 윤리경영 모델로 국내에선 공공기관만 도입하고 있지만 민간 중소기업들의 인증 획득은 드물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부패방지에 노력하는 모습은 차별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 사장을 포함한 상임이사 전원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시행한 ‘고위직 청렴리더십 향상과정’을 이수했다.

동서발전은 국민 참여 청렴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전사 직급별 청렴윤리 대토론회, 청렴 웹툰 및 CEO 동영상 메시지 제작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