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산업계

삼천리, 1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에너지기업 삼천리가 2월 24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이 시작된 2004년 이후 단 한 차례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13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기업체 전반에 걸친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인증제도다.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650명 등 총 11,91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 89개 산업군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개의 요소품질을 활용하며, 삼천리는 전 평가영역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를 차지해 종합 1위에 선정됐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인 삼천리는 나눔과 상생의 기업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며 업의 특성을 살려 안전한 가스환경을 조성하는 ‘가스안전 사랑나눔’, 지역사회 생태계 보존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Clean Day’,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봉사팀을 구축해 활동하는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SI(Service Identity)를 선포하고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GWP(Great Work Place)를 지향하며 패밀리데이, 캐주얼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

지난 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삼천리는 ‘사랑받는 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으며 이번 선정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삼천리는 앞으로도 고유의 경영철학인 ‘3道’(즐거운 경영, 준비된 경영, 함께 하는 경영) ‘9經’(가정애•직장애, 자율 경영, 열린 경영, 안전환경 경영, 인재중시 경영, 창조혁신 경영, 기업가치 경영, 고객감동 경영, 나눔상생 경영)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기업으로서 지속성장을 위해 기업가치 향상에 노력하며 진정한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