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단체 소식

한국에너지재단, WEC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 한국대표 임명장 수여

한국에너지재단 WEC 한국위원회 사무국(사무총장 우중본)은 4월 26일 세계 최대 비영리 민간에너지 국제기구인 'WEC(세계에너지협의회)'의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이하, FELP)' 한국대표로 선발된 채예나 신임 FEL(한국가스안전공사 소속)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FELP는 세계에너지협의회가 전 세계 95개 각 회원국에서 추천받은 에너지업계 젊은 인재 가운데 총 1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해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 및 행사 운영을 통해 미래에너지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고안한 프로그램이다.

WEC 한국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국내후보를 선발해  WEC본부에 추천한 바 있다.

한국대표로 선발된 한국가스안전공사 소속 채예나 신임 FEL은 앞으로 3년 동안 FELP위원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연구 프로젝트 및 세미나에서 국내를 대표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우중본 WEC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기존 미래에너지리더프로그램에는 석유·가스 부문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풍부하지만,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한 에너지 안전에 대한 인재가 부족했다” 면서 “가스안전분야에 활동할 수 있는 한국의 채예나 신임 FEL에 대한 WEC 본부의 기대가 크다”며, “WEC 한국위원회도 채예나 신임 FEL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